‘전력데이터 활용 신(新)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관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전 및 전력그룹사가 공동개최하는 ‘전력데이터 활용 신(新)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와 관련해 오는 12일 '발전분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력데이터 활용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대회로 한전과 전력그룹사 등이 보유한 전력 빅데이터를 민간 전문가에게 공개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8월 20일  개최된다. 참가신청서는 오는 6월 17일 16시까지 접수된다.

이번 설명회는 발전분야에 참가를 준비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에게 발전산업 분야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공동경진대회 홈페이지(http://contest.kepco.co.kr)에 게시한 발전기의 과거 주요 고장내역 분석과 발전기 작동 원리 등의 정보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발전분야 제안 가이드’를 참조해 동서발전 발전기술개발원 공식 이메일(ewp.solution@ewp.co.kr)로 희망 분야와 시간대를 기재하고 1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전력산업 전 밸류체인에 걸쳐 전력그룹사의 데이터를 융합한 과제를 추진하는 최초의 시도로 민간 전문가의 발전분야 접근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설명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