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사업 공모 공고, 10MW용량 이상
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대상…23~26일 접수

▲ 서울에너지공사 본사 옥상에 청년벤처기업에서 제안해 시민크라우드펀드사업으로 설치된 태양광발전소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2022 태양의 도시 서울’ 완성을 위해 태양광발전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친환경에너지기관으로서 공사는 함께 태양광발전사업을 추진할 사업자들을 공개 모집한다. 

대상은 10MW용량 이상의 사업으로 국내 및 해외 태양광발전사업 모두 해당한다. 1개소 최소용량이 100kW이상일 경우 그룹화사업 제안도 가능하며 서울시지역 사업 포함시에는 1MW 이상 사업도 공모할 수 있다. 

공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와 특수목적 법인에 출자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오는 23일부터 26일(금) 16시까지 접수마감이며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또는 민간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업접수는 이메일(solar@i-se.co.kr)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햇빛사업부(전화 02-2640-5323~5327)로 문의하면 된다. 

이에 앞서 공사는 오는 16일 14시에 서울에너지공사 목동 본사에서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사업설명회에 참여해야 한다. 

대상사업 접수가 완료되면 심사 및 타당성 검토를 걸쳐 오는 7월22일 최종 선정 사업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1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이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신재생에너지 크리에이터로서의 공사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는 공사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민간기관과 협력해 추진하는 태양광발전사업으로써 신재생에너지사업을 보다 확대,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친환경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소명을 다하기 위하여 신사업개발에 힘써 나갈 방침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