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및 환경보호 실천 정보 구성해 제공

▲ 도시가스 업계 최초의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는 가스앱을 통해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을 오픈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도시가스 업계 최초의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는 가스앱을 통해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는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을 오픈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현재 서울도시가스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 90만 가구가 사용 중인 ‘가스앱’은 ‘라이프&’ 채널을 통해 요리레시피, 생활정보, 자산관리, 지역소식 등을 제공하며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다.  

새로 개설된 ‘필(必)환경 실천 아카데미’ 섹션에서는 고객들이 다소 딱딱하게 느낄 수 있는 에너지 절약, 환경보호 실천 등에 관한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해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에너지공단, 한국환경공단, 한국전력공사 등 공공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최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스씨지랩 박동녘 대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에너지 전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필(必)환경 시대에 발맞춰 고객의 생활접점에서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해당 섹션을 개설하게 됐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공공기관들에게는 ‘가스앱’을 주요 환경행정 홍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객들에게는 눈높이에 맞춘 에너지 및 환경정보를 제공 에너지업계를 대표하는 플랫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금년 2월 공식 출범한 패스(PATH)는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이다.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사들에게 통합 플랫폼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갖춘 도시가스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