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 재난발생 대비 2원 상황실 구축방안 등 논의

▲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는 지난 27일 대전에 있는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상반기 전국 도시가스사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 안전관리위원회가 지방소재 도시가스사의 적극적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지역별 4개권역으로 나눠 실시키로 했다.

협회는 27일 대전에 있는 라온컨벤션호텔에서 ‘상반기 전국 도시가스사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부산도시가스에서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본사 상황관제센터 폐쇄조치시 SCADA 시스템 이중화, 상황근무자 감염시 인력 배치방안과 더불어 자연재해(해일, 지진, 태풍 등) 등으로 인해 본사 서버실 브레이크다운 시 서버 이중화 구축계획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참석자들은 회사별 실정에 맞게 시스템을 보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안전관리위원회는 1997년부터 구성·운영돼 오고 있지만 일부 지방소재 도시가스사의 경우 지역적 거리 등 불편으로 위원회 참석이 저조해 의견수렴이 원활하지 못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전국을 수도권, 중부+강원권, 호남권+제주, 영남권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안전관리위원회를 1년 1회 개최하는 등 소통을 강화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안전관리위원장 손현익 상무(경동도시가스)는 “코로나-19로 업계 전체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도시가스 소비자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업계에서는 일선 현장에서 안전관리 활동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힘써야 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방역관리에도 철저히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