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충남 지역민 위한 농촌 태양광 창업 교육훈련 진행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회장 김희철)이 오는 6월 22~26일동안 충남 천안에 위치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 등에서 '2020년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 태양광 창업 교육훈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훈련에는 ▲태양광 정책과 농가태양광 ▲태양광 발전시스템 개론 ▲태양광 발전사업 기획 및 추진 ▲태양광 발전 인허가 및 경제성 분석 ▲태양광 발전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 사례 등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전반에 대한 이론교육이 실시된다.

또한 태양광 발전시스템 모의설계·수지분석 등의 실습교육 및 현장학습 등도 진행된다. 

특히 실제 산업체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강의 내용을 개발해 농촌 태양광 창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협회는 지난해 충남 지역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했는데 교육생들은 이론과 실습과 더불어 경기 성남에 있는 영농형 태양광 발전 현장을 견학하는 등 짜임새 있는 교육과정에 만족했다. 

이번 교육훈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예산으로 협회가 주관해 운영한다.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사)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02-529-4864)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nrea.or.kr) 공지사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