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인지도 제고위한 공룡캐릭터 공개
현대오일뱅크, 인지도 제고위한 공룡캐릭터 공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0.05.0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 소통 강화위한 공룡 모티브 캐릭터 선보여

스마트한 혜택‧친절한 서비스‧청결한 환경 표현

주유소 고객응대 및 굿즈, 이모티콘 등도 제작예정
현대오일뱅크가 새롭게 선보인 공룡 캐릭터 ‘지오’, ‘디오’, ‘키오’(왼쪽부터).
현대오일뱅크가 주유소 확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3종의 공룡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앤이타임즈] SK네트웍스 주유소 300여개의 운영권 인수 절차 마무리를 앞두고 있는 현대오일뱅크가 고객 접점 확대에 따른 신규 캐릭터를 개발했다.

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강달호)는 4일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공룡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3종을 선보였다. 

공룡 캐릭터 3종의 이름은 ‘지오’, ‘디오’, ‘키오’로 각각 ‘Gasoline(휘발유)’, ‘Diesel(경유)’, ‘Kerosene(등유)’와 ‘Oilbank’를 합성해 지었다. 

지오는 스마트한 혜택, 디오는 친절한 서비스, 키오는 청결한 환경을 표현하는 역할을 맡았다.

현대오일뱅크 권태형 마케팅팀장은 “친근한 느낌의 공룡 캐릭터를 도입해 주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며 “조만간 캐릭터를 접할 수 있는 주유소 개수가 대폭 늘어나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 제고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일뱅크는 주유소 객장에서의 고객 응대와 보너스포인트 앱 등에 신규 캐릭터를 활용하고 다양한 형태의 굿즈, 이모티콘 등도 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