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 체결

동서발전 표영준 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과 IBK기업은행 감성한 부산·울산 ·경남그룹장(왼쪽)이 기념촬영 중이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과 IBK기업은행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자금 지원에 나선다.

동서발전은 23일 발전공기업협력본부에서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의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은 기금으로 코로나19로 영업·매출 감소 등 피해를 입거나 수출입 지연으로 인한 생산 차질, 결제 지연 등 자금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일자리창출 기업을 지원한다. 

양 기관은 협약으로 260억 원의 대출기금을 조성, 기업에 최대 10억원 이내 대출 및 최대 1.4%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금융지원으로 운영자금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중소기업이 코로나19 피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과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튼튼한 성장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2013년부터 상생협력 대출사업을 시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국산화 기술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