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지역 유가동향 분석 서비스 제공

유가관련 뉴스 및 국제유가 등 주유소 운영정보 활용가능

오일나우 앱 20만 고객 분석 데이터도 제공 예정

'오일나우 사장님용 앱' 사용 예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주유소 운영자를 위한 유가알림 서비스가 나왔다.

'오일나우 사장님용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지역 유가동향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유가정보 서비스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가 17일 주유소 사업주를 위한 유가 알림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1995년 주유소간 거리제한 폐지와 1997년 가격자율화 이후 가격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유소 운영자들에게 효율적인 사업 운영의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오일나우 사장님용 앱’을 개발하게 됐다.

'오일나우 사장님용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앱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으며 최초 가입 후 14일 내 사업자등록증 제출을 통해 주유소 사업주 인증이 필요하다.

본인의 사업장 주유소와 분석 주유소를 최대 20개까지 선택해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으며 분석 주유소의 가격이 변동될 경우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지역단위 유가동향과 실시간 유가관련 뉴스, 국제유가 등 주유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퍼즐벤처스가 운영하는 오일나우는 가격과 거리를 계산해 주유소를 추천하는 기름값 알림 앱으로 출시 1년 3개월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오일나우는 20만 고객의 주유소 리뷰를 분석한 분석 리포트 등 주유소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객 데이터를 사장님용 앱을 통해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장님이 앱을 통해 단골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