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EWP 에너지절감 솔루션'으로 스마트에너지시티 전환
서초구, 'EWP 에너지절감 솔루션'으로 스마트에너지시티 전환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0.04.0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 스마트에너지시티 구축사업' 추진위한 사업 협약 체결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이 개발한 에너지절감 종합솔루션을 적용해 서초구를 친환경 스마트 에너지시티로 전환한다.

동서발전은 서초구, ㈜시너지,㈜엔엑스테크놀로지 등과 '서초구 스마트에너지시티 구축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총 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올해 연말까지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서발전과 서초구는 지난해 6월 업무협약을 맺고 서초구내 17개 공공시설의 전력패턴을 분석하고 시뮬레이션 하는 등 10개월간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도입을 위한 작업을 했다.

에너지 진단 결과 ‘EWP 에너지절감 종합솔루션’으로 약 60억원의 에너지 비용 절감이 전망됐다.

동서발전은 시스템 구축 후 솔루션 효과를 최적화하기 위해 울산 본사 내 위치한 종합 에너지관리센터인 ‘MSP Center’를 활용해 전주기 운영관리 서비스와 에너지사용 최적화 지원 등의 사후관리 업무를 제공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서초구 스마트에너지시티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향후 전국 에너지 다소비 지역을 대상으로 지역거점 에너지자립 생태계를 조성해 정부의 지역에너지신산업 확산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초구는 서울시에서 전력사용량이 두 번째로 많은 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