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식 사장 “노동 존중되는 회사 만들 것”

▲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오른쪽)과 박형식 노동조합 위원장이 노사협의회 후 악수 대신 박수를 치며 마무리 인사를 나누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과 박형식 노동조합 위원장은 지난 25일 노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상호 격려의 인사로 노사상생을 위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김중식 사장은 이 자리에서 ‘화합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정립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 사장은 “앞으로는 노조와 사측이 역량을 잘 결집시켜 단합된 모습으로 우리 앞에 놓인 문제들을 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분기별 또는 매월 노사협의의 시간을 정례화하고 현안문제를 하나씩 대화하면서 풀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 사장은 “노사관계에 대해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이라며 “노사가 상생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앞서 박형식 노조위원장은 “서울에너지공사 2대 사장으로 오신 것을 축하하며 앞으로 노사관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사장은 이 자리에서 그동안 노사간 해결하지 못한 현안사항들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매월 노사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특히 4월 한달간은 매주 개최해 실질적인 결과물을 도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