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센터-GS칼텍스,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
기후변화센터-GS칼텍스,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0.03.1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리마투스 컬리지 프로젝트 공모전 실시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제안해 직접 사회에 적용까지

총 1,500만원 규모의 운영지원금 제공
기후변화센터가 주최하고 GS칼텍스가 후원하는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 ‘클리마투스 컬리지(Climatus College) 프로젝트 공모전’ 포스터
아이디어 공모전 ‘클리마투스 컬리지 공모전’ 포스터

[지앤이타임즈]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해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 공모전이 진행된다.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유영숙)가 GS칼텍스와 함께 기후변화에 대한 미래 세대의 인식 제고와 환경 감수성 회복을 위해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센터가 지난해 론칭한 기후변화 대응 소통 플랫폼 ‘클리마투스 컬리지(Climatus College) 프로젝트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기후변화센터가 주최하고 GS칼텍스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후위기 대응 아이디어를 모집해 현실화하고 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에서 다른 아이디어 공모전과 구별된다.

참가대상은 기후위기 대응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후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 팀에게는 총 1,500만원 규모의 운영지원금이 제공되며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약 6개월 간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행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공모 지원은 이달 31일까지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메일로 접수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