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협의회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부터 구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가 코로나19 급속 확산으로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큰 어려움에 처한 대구시민을 위해 마스크 총 50만장(약 15억원 상당)을 현물 지원한다.

가스공사는 2일 마스크 총 50만장을 대구시에 지원하기로 결정했으며,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 사회적 기업으로부터 구매 후 수량이 확보되는 대로 수시로 대구시에 기증할 방침이다.

가스공사는 시민들이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새벽부터 긴 줄을 서고 의료 현장에서도 마스크 수급에 어려움을 겪자 이번에 대구지역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자 현물 지원에 나섰다.

채희봉 사장은 “가스공사는 대구지역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모든 임직원이 대구시민과 고통을 나누고 마음을 합쳐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달 20일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마스크 5700장과 살균소독제 570개를 확보하고 27일 대구 전역의 노인복지시설 19곳에 전달했다.

26일에도 의료진 및 취약계층을 위한 마스크 6만7340장을 추가 구매했으며, 이 물량은 오는 10일경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대구시에 전달 예정이다.

가스공사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위축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존에 대구은행과 조성한 2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집중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통해 확진자 발생지역 내 영업장 보유 기업 등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한 곳당 5억원을 한도로 최대 2.7%까지 금리 감면(기본 1.5%, 추가 1.2%)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