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설 앞두고 급식봉사 등 가스안전 캠페인 펼쳐
가스안전공사, 설 앞두고 급식봉사 등 가스안전 캠페인 펼쳐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0.01.23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앤이타임즈] 가스안전공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어르신 급식봉사활동과 사랑의 쌀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 KGS 나눔봉사단, 지역 복지관서 급식봉사 펼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직무대행 김종범)는 설명절을 앞둔 22일 충북 음성군 노인 복지관을 찾아 급식봉사활동을 펼쳤다.

KGS 나눔봉사단이 급식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KGS 나눔봉사단이 급식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KGS 나눔 봉사단원들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어르신들 350여명에게 떡만둣국을 대접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가스안전공사 윤종택 행정지원처장은 “공사는 지역발전 선도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융화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주본부, 제주공항서 가스안전 캠페인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최윤원)는 22일 제주공항 여객터미널에서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 합동으로 설 명절 가스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제주공항에서 설 맞이 가스사고 예방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공항에서 설 맞이 가스사고 예방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 연휴를 맞아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 및 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날 캠페인에는 제주시청과 제주안전실천시민연합, 한국공항공사 등 제주도내 주요 시민단체 및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설 연휴 기간 중 가스안전 사용요령이 담긴 전단지 및 홍보용품 등을 배포하며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공사 직원들은 캠페인 후 제주도 내 저소득 모자가정 지원시설인 사회복지법인 제주모자원을 방문해 설 맞이 특별 안전점검 및 온누리상품권 기부 등 사회공헌활동 시간도 가졌다.


◇ 서울남부지사, 설 맞이 사랑의 쌀 기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지사장 오국렬) 이웃사랑 봉사단은 22일 금천구 무료급식 센터인 “따뜻한 밥집”을 방문해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서울남부지사는 금천구 무료급식소를 찾아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서울남부지사는 금천구 무료급식소를 찾아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

서울남부지사는 금천구 지역 시민단체인 (사)살기좋은우리구만들기여성회가 1997년부터 지역 어르신에게 매일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있는 무료급식센터를 방문해 쌀 200kg을 전달했다.

가스안전공사 오국렬 서울남부지사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곳에 작은 도움을 전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북부지사, 전통시장 가스안전 캠페인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이제관)는 22일 안동시 구시장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안전한 명절 보내기’를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북북부지사는 안동시 구시장을 찾아 가스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북부지사는 안동시 구시장을 찾아 가스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북북부지사를 비롯해 안동시 공무원과 대성청정에너지 직원 등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제수용품을 마련하기 위해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홍보전단을 나눠주며 연휴기간 중 가스사용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동절기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전통시장 내 식당가 등에 대해 가스점검을 실시하고 가스 사용시 안전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제관 지사장은 “추운날씨와 설 명절로 인해 가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기인 만큼 시민들이 가스안전에 유념해 사고 없는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남서부지사, 가스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추석권)는 22일 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설 연휴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남서부지사는 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설 연휴 가스안전캠페인을 전개했다.
경남서부지사는 진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가스안전 홍보물을 나눠주며 가스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공사 직원과 경남서부지역 도시가스공급 업체인 ㈜지에스이가 참여해 명절 연휴 가스 관련 주의사항과 차례음식 조리 시 많이 사용하는 이동식 연소기의 안전한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방법 등을 홍보하며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국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