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경기, 어린이 가스안전 체험교육 실시
가스안전公 경기, 어린이 가스안전 체험교육 실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20.01.1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The꿈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가스안전 생활화 지원

휴대용가스레인지 안전사용요령도 교육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는 17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The꿈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 가스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는 17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The꿈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들에게 가스누출점검 등 가스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지앤이타임즈]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고영규)는 17일 수원시 영통구 소재 The꿈지역아동센터를 찾아 어린이 가스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공사는 The꿈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및 교사 약 2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기초상식·가스누출시 행동요령 등 이론교육과 가스누출상황 체험교육, 곧 있을 설명절 대비 휴대용가스레인지 및 부탄캔 안전사용 교육 등을 진행함으로써 생활속 가스안전 상식을 내재화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향후 가스안전 분야에 직업적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가스시설 및 제품 검사, 가스안전 교육홍보, 가스안전 기술연구 등 가스안전공사가 하는 일을 소개하고 그 외 가스분야 직업설명도 병행했다.

가스안전공사 고영규 경기본부장은“가스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는 평소 가스안전 지식을 몸으로 익혀 위기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공사는 체험형 가스안전교육을 강화해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가스안전을 쉽게 익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