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김병식 회장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김병식 회장] 2020년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다.

지난 한 해 동안 에너지 분야 발전과 변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난해는 전 세계적으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등 환경문제에 대해 우려와 관심이 높았다.

이에 대해 정부는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을 발표하며 저공해·친환경 에너지 비중의 확대를 통한 다각적인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러한 저공해·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새로운 사업으로서 우리 협회는 그간 CNG버스의 보급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 및 업계와 협력해 경유 화물차의 천연가스(LCNG) 전환과 보급 확대를 위해 관련 기술개발, 시범사업 및 정책 건의 등 단계별 추진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에 대해 연구한 결과 초기에는 전 지역에 걸친 보급 확산보다는 ‘선택과 집중’, 천연가스와 수소간 융복합 전략의 추진이 바람직하다는 인식을 가지게 되었으며, 새해에는 보다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가고자 한다.

지난 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한해도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및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해 업계의 사업활성화와 정부의 정책개발에도 기여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