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제2기 KGS 오픈캠퍼스 수료식 개최

에너지·가스분야 전문교육 및 현장실습 과정 제공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0일 충북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역 사회공헌프로그램인 'KGS 오픈캠퍼스'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가스안전공사가 졸업과 취업을 앞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해 기업니즈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해 배출하는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KGS 오픈캠퍼스’가 20일 제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공사가 정부와 충북도청, SK충청에너지서비스, 지역 4개대학(우석대, 중원대, 충북대, 한국교통대)과 상호 협업해 진행하는 ‘KGS 오픈캠퍼스’는 올해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상반기에 수료한 학생 36명 중 4명은 지난 9월에 진행한 가스안전공사 인턴채용에 합격하는 값진 결과도 있었다.

지난 9월에 시작해 14주간 진행한 제2기 오픈캠퍼스에서 공사는 다양한 현장견학과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NCS채용특강, 현(現)정부정책 및 실무학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교육과정을 제공했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공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습득하고 취업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현장업무를 체험함으로써 개인 역량개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