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 공동 선포식 개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 노력 약속

한국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앞줄 오른쪽에서 5번째)와 임직원 대표들이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정책 선언문을 낭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관리원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관련사항을 반영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지침’을 제정한데 이어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선언에 나섰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지난 13일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언식에서는 손주석 이사장과 김동길 사업이사, 본사 및 본부 직원 대표와 주요 간부 등이 참여해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정책 선언문을 낭독하고 공정문화 확산과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짐했다.

선언문에는 △직원 권익보호 △인권침해 사전 예방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 △관련 법규 및 규정 준수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석유관리원은 선포식에 이어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도서를 배포함으로써 형식적인 선언이 아닌 임직원 스스로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손주석 석유관리원 이사장은 “직장 내 괴롭힘은 근로자의 인권에 상처를 입히고 근무환경을 악화시키는 중대한 문제”라며 “이를 근절하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되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