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사업과 지역난방사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태스크포스팀 회의가 지난 5일 산자부 회의실에서 열렸으나 양 사업자간 의견차를 좁히지 못해 합의점을 유도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공급절차 기준 및 정의 등 기존 지역에 대한 사항과 한전의 수요단가 현실화 문제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또 지역난방 사업자의 경우 발전용 요금의 조정방안에 대한 논의를 요구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회의 시작후 지역난방공사 관계자 퇴장 등의 이유로 논의가 당초 계획대로 이뤄지지 못했다고 전했다.

도시가스협회는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심의토록 하는 정책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별대책위로 하여금 열병합발전시설 등에 대한 연료공급 사업자 선정에 있어서 양 사업자간 합의와 입주민 3분의2 이상의 동의가 있을 경우 심의토록 하자는 것.

또한 사업자간 공정한 경쟁을 위해 한전의 수요단가 현실화 등과 같은 문제해결을 특별대책위를 통해 모색하자는 취지다. 그러나 도시가스사업자와 지역난방사업자의 첨예한 의견대립으로 대책위 구성도 순탄치만은 않을 전망이다.

이날 태스크포스팀은 차기 회의일정도 잡지 못한채 회의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역난방사업 등과 관련, 오는 13^14일 양일간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는 집단에너지사업 기본계획 설명회와 가스열병합발전 보급촉진을 위한 제도개선 자문회의가 각각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