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진압‧구조‧구급활동 중 부상당한 소방관 30명에 전달

11년간 300명 넘는 부상소방관에게 총 6억원 지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4일 영등포소방서에서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을 갖고 부상소방관들에게 치료비 6천만원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한 에쓰-오일의 치료비는 화재진압과 구조‧구급 활동 중 부상을 입은 전국의 소방관 30명의 치료비로 쓰인다.

에쓰-오일이 부상 소방관에게 치료비를 전달한 것은 지난 2009년부터다.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원을 시작해 올해까지 300명이 넘는 부상소방관에게 총 6억원을 지원했다.

에쓰-오일 선진영 관리지원본부장은 “위험한 사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다 부상을 당한 소방관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방 가족의 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자신을 희생하는 소방관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방관 순직 시 유가족에게 3천만원을 지급하며 매년 소방관 유자녀 70여명에 장학금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우수 소방관을 격려하기 위한 ‘영웅소방관 시상식’과 격무에 지친 소방관들과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방관 부부 휴(休)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 국민의 수호자인 소방관들의 사기 진작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