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사무소와 야영객 대상 CO 중독 사고예방 등 가스안전 홍보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는 지난 29일 월악산 국립공원관리사무소와 함께 야영객들을 대상으로 CO 중독사고 예방 및 휴대용 가스레인지 안전사용을 홍보하기 위한 가스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동절기를 맞아 야영장에서의 CO 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안전캠페인이 펼쳐졌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북부지사(지사장 김동묵)는 동절기를 대비해 지난 29일 월악산 국립공원 닷돈재 야영장에서 국립공원공단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와 합동으로 가스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공사와 국립공원사무소는 주말을 맞아 방문이 급증하는 닷돈재 야영장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CO 중독 예방법과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 캠핑 중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 위험에 대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가스용품의 올바른 사용법을 홍보했다.

특히 밀폐된 텐트 내에서 가스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휴대용 가스레인지 위에 알루미늄 포일을 감은 석쇠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최근 5년간 발생한 전체 가스사고 624건 중 겨울철(11~3월)에 발생한 사고는 총 288건으로 46.2%를 차지한다.

이가운데 이동식부탄연소기 및 부탄캔 사고의 경우 전체사고 102건 중 51건(50%)이 겨울철에 발생해 동절기에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가스안전공사 김동묵 충북북부지사장은 “겨울이 시작되면서 난방을 위한 가스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며 “밝고 따뜻한 겨울을 위해 생활 속에서 가스안전을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