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와 수열공급 에너지절감사업 업무협약
광역상수도 물에너지 지역냉방 에너지 활용 추진

▲ 상암지구 지역난방 수열공급 에너지절감사업 업무협약식에서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왼쪽 다섯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6일 본사에서 한국수자원공사와 ‘상암지구 지역냉방 수열공급 에너지절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한난이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이하‘DMC’)지역에 지역냉방을 공급하는 데 있어 친환경 수열에너지를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암지구 지역냉방 수열에너지 공급을 위한 행정 및 기술사항 상호 협력 ▲상암지구 지역냉방 효율개선 공사 추진 시 광역상수도 물에너지의 지역냉방 에너지 활용 등을 담고 있다.

한난 중앙지사(서울 마포구 상암동 소재)는 지난 2006년 5월 DMC에 국내 최초 냉수 직공급방식으로 지역냉방 공급을 시작했으며, 현재 방송국과 금융, 데이터센터 등 38개 주요 건물에 지역냉방을 공급중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난은 수열에너지 활용으로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효과와 함께 폭염기에도 안정적인 지역냉방 공급이 기대된다.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은 “한난은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를 활용한 집단에너지 공급 사업을 적극 추진해 정부 에너지 정책의 선도적 이행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