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행사 ‘다함께! 안전문화제!’ 일환으로 진행

안전공감대 확산을 위한 안전문화 강연이 진행중이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이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직장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동서발전은 협력사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안전관리 인식의 변화’를 주제로 한 안전문화 강연을 지난 26일 본사에서 시행했다.

강연에서는 원청, 발주자의 책임이 강화되고 있는 산업안전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공공기관이 자사가 관여하는 모든 영역에서 안전관리 주체가 돼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사회 전반적인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핵심적으로 다뤘다. 

또한 공공기관 안전관리의 현주소와 고위험 분야 집중관리,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체계화, 안전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 그리고 실행력이 담보된 개선방안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강연과 함께 안전 관련 주제별 퀴즈 문제를 풀어보는 ‘돌려! 돌려! 안전판!’ 행사를 함께 시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동서발전 임직원 및 협력사 모두가 안전에 대한 인식을 보다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강연 및 문화제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현장 안전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선도자로 적극 앞장설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동서발전이 11월 한 달간 시행하고 있는 안전문화행사 ‘다함께! 안전문화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문화제 기간 동안 각 사업소에서는 1주일씩 ▲안전문화 강연 ▲안전표어·사진전 ▲안전장구 전시회 등을 진행했다.

사업소별 안전문화 강연에서는 안전 관련 학과 교수 등이 ‘현장의 실질적 안전관리’에서부터 ‘안전경영’에 관한 내용까지 안전문화를 주제로 한 강의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