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연다
SK이노,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연다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11.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개인 SNS ‘우와쏭’ 동영상 대상

아이패드 프로, 외식 상품권 등 360명 선정해 증정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 안내문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 안내문

[지앤이타임즈]어린 아이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조기에 느끼고 해맑은 아이들의 영상을 통해 소소한 행복을 나누자는 취지로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하는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 이벤트(http://bit.ly/2OltNlX)가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국민행복 프로젝트 우와쏭 챌린지’는 SK이노베이션이 8월 말 공개해 지금까지 조회수 1억 20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낳고 있는 기업PR캠페인 동영상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배경 음악인 ‘우와쏭’을 따라 부르는 참여형 이벤트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동영상에서 1984년부터 2005년까지 무려 21년간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은 ‘KBS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다.

이 노래는 ‘우와’를 반복하는 후렴구로 일명 ‘우와쏭’으로 불리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강한 중독성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지구 위해’, ‘자연 위해’, ‘우아우아’ 등 가사를 따라 부르며 즐거워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다수 올라오는 등 화제를 낳고 있다.

이와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은 어린 아이들이 친환경의 중요성을 느끼며 친환경 인성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Social Network Service) 계정에 ‘우와쏭’을 부르는 동영상을 해시태그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올리면 된다.

동영상에 어린 아이가 등장하고, 자신만의 재치를 담은 가사로 개사해 부르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SK이노베이션은 대중들의 호응을 가장 많이 이끈 동영상을 선발해 아이패드 프로, 20만원 상당 외식 상품권, 장난감 상품권, 놀이동산 자유이용권, 베이커리 교환권 등을 약 360명에게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초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https://skinnonews.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IF.SKinnovation)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