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미군 에너지 복원 솔루션 개발 나선다
주한미군 에너지 복원 솔루션 개발 나선다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11.1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스콘트롤즈-한전산업개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개발 MOU체결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USG 스캇 오랜티아 전무와 한전산업개발㈜ 신성장사업처 황정권 차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USG 스캇 오랜티아 전무와 한전산업개발㈜ 신성장사업처 황정권 처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가 국내 미군 시설의 에너지 복원을 위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지난 11일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는 주한미군 시설 에너지 복원 솔루션 연구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너지복원은 에너지 공급 중단 시 발전기 등 여분의 전원 공급장치를 가동해 에너지를 다시 공급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에너지 공급 중단은 군사 시설의 임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미 국방부는 에너지 복원 기술을 통해 에너지 공급 중단에 대비하고 복구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에너지 복원을 위해서는 통합 또는 분산 화석 연료와 대체 또는 재생 에너지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마이크로그리드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와 기존 에너지 발전 시스템과 인프라 및 장비 업그레이드, 대체, 운영, 유지 보수 또는 테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는 현재 험프리스 미국 육군기지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반도 내 미군 시설에서 에너지 복원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