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4 이하 디젤차 운행제한 확대 대응

친환경차, LPG 바이퓨얼 SUV로 시장공략

보증기간 7년, 127마력 ‧ 1,200km 주행가능

 

기아자동차 이탈리아법인은 스포티지 ECO-LPG모델을 신규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제공=대한LPG협회)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기아자동차 이탈리아법인이 LPG차 인기에 힘입어 스포티지 ECO-LPG모델을 신규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신형 스포티지 ECO-LPG모델은 이탈리아의 BRC-MTM사, 네덜란드 프린스사와의 협업으로 개발된 바이퓨얼 SUV차량이다.

최고출력 127마력을 발휘하면서도 한번 충전으로 1,20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무상 보증기간을 7년까지 지원한다.

주세페 비티(Giuseppe Bitti) 기아 이탈리아법인 대표는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따라 LPG차와 같은 대체연료 자동차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SUV시장에서 LPG자동차가 환경적 우위에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탈리아 북부 밀라노(Milan)시는 도심 대기질 개선을 위해 혼잡요금구역 아레아C(AreaC)를 확대해 시 전체의 70%를 AreaB로 신규 지정하고 유로4 이하 디젤차의 운행을 제한한다.

LPG, CNG, 하이브리드,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차량은 운행제한에서 제외되고 오염 유발차량이나 전장 12m이상의 중대형 트럭은 10월부터 진입이 금지된다.

밀라노시는 지난 2003년부터 교통 혼잡지역을 AreaC 구역으로 지정해 진입 차량에 2~5유로(한화 2,600원~6,500원)의 혼잡 통행세를 징수해 왔으며 노후차량은 진입을 제한하고 위반 시에는 최대 335유로(한화 43만원)의 범칙금을 부과해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