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무관 출연, SK인천석유화학과 친환경 캠페인 영상 제작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 ‘B급 감성’으로 색다른 재미 전달

 ‘SKinno Man’ 시리즈 인천시편의 한 장면.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이 자체 유튜브 콘텐츠 ‘SKinno Man’ 시리즈에서 지자체와 연계한 친환경 캠페인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 ‘SKinno Man’은 최근 누적 조회수가 40만을 돌파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번에는 친환경 실천 문화 확산 취지로 지자체와의 콜라보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인천시와 SK인천석유화학(대표 최남규)은 1회용품 줄이기 실천 문화의 지역 확산을 위해 친환경 캠페인 홍보 영상을 공동제작해 인천시와 SK이노베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지난 17일 동시 공개한 것.

11분 분량의 이 영상은 최근 유튜브 콘텐츠의 트렌드인 ‘B급 감성’으로 제작해 기존의 딱딱한 캠페인 영상의 형식을 깬 색다른 재미를 전달했다.

특히 인천시 새내기 주무관과 SK인천석유화학 신입사원이 주인공으로 출연해 솔직하고 거침없는 진행과 찰떡궁합의 호흡을 자랑하며 지자체 공무원과 지역 기업 막내들의 조합이라는 신선한 ‘케미’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두 주인공은 하루 동안 인천시 청사 내를 돌며 1회용품 사용 대신에 텀블러, 머그컵 등 다회용컵을 사용하고 페이퍼 타월 대신 손수건을 이용하거나 매점에서 장바구니를 사용하는 등 실제 공무원들의 친환경 실천 일상 모습들을 체험했다.

또한 인천시에서 추진 중인 ‘1회용품 ZERO 도시, 인천’ 사업 및 인천시와 SK인천석유화학이 함께 참여 중인 친환경 실천 캠페인 ‘아.그.위.그 (I Green, We Green)’도 함께 소개했다.

인천시는 지난 7월, ‘1회용품 ZERO 도시, 인천’을 선포하고 녹색소비자연대, 대형마트 등 10개 유관단체와 1회용품 줄이기 시민주도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1회용품 다량 사업장 관리∙감독 강화, 1회용품 ZERO 공공청사 조성 등 공공기관, 시민, 사업장 등 공동의 노력을 통한 인천시 전역에 1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또한 유엔환경계획과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아.그.위.그’ 캠페인에도 인천시가 함께 동참하면서 조직 내 1회용품 저감 운동 실천을 넘어 지역 시민 사회로 친환경 실천 문화의 적극적 확산 활동에 뜻을 모으고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유튜브 영상 제작을 추진하게 됐다.

SK인천석유화학 이배현 경영혁신실장은 “일회용품 줄이기라는 환경 분야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자체와 지역 기업이 함께 협력한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역량과 경험 등 공유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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