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와 연료전지 최적 시스템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에너지자립 제고 위한 수소경제 도시 구현 선도

▲ 한국지역난방공사 김판수 에너지혁신본부장(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24일 본사 회의실(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와 공동주택 내 ‘분산형 연료전지 설치·운영 사업 모델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료전지 신사업 모델 개발로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했으며,  한난은 사업 최적 시스템 개발 및 사업타당성 검토를 담당하고, LH는 사업모델 개발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협조함으로써 향후 지역난방과 연계한 분산형 연료전지 사업 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분산형 연료전지 사업모델 개발로 ▲친환경에너지 확산 및 에너지자립 제고를 위한 수소경제 도시 구현선도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제로에너지 시범도시 적용 ▲미활용에너지 활성화를 통한 국가 에너지 이용효율의 향상 등의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한난과 LH는 ‘4세대 지역난방 최적 시스템’ 공동연구용역을 통해 세종시 5-1 생활권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대상 히트그리드 구축 및 열거래 플랫폼 모델개발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 기술교류, 협업을 통해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적극 부응함은 물론 안정적인 수소 생산·공급 인프라 조성을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연구개발 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