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시작된 전기차 배터리 사업 주요 역사 소개

ESS‧초장축 배터리 등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 전시

‘나만의 전기차 추천’ 코너 운영해 배터리 이해도 높여

선희영 배터리 선행연구실장, 전지산업발전 유공자 산업포장 수상도

SK이노베이션은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인터배터리2019'에 참가해 전기차 배터리와 ESS 등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이차전지 기술력을 소개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이노베이션이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9'에 참가해 전기차 배터리와 ESS 장치 등을 소개한다.

‘인터배터리 2019'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이차전지 전시회로 이차전지 소재와 장비, 전기차,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180업체 400부스가 전시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당신이 지금껏 알지 못했던 SK이노베이션의 숨겨진 배터리 이야기'라는 주제로 미래 에너지 배터리 사업의 스토리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한다.

지난 1991년부터 연구개발을 시작한 전기차 배터리 사업 주요 역사와 글로벌 경쟁력에 더해 서비스형 배터리(BaaS)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ESS 사업 등을 소개한다.

또 세계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한 NCM 622, 811과 초장폭 배터리 제조기술 등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차별적 기술력에 대해서도 알린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아직은 생소한 전기차 배터리의 구성과 원리 등을 쉽게 설명하는 코너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배터리전기차(BEV), 하이브리드전기차(PHEV), 수소연료전지차(HEV) 등 다양한 전기차 형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나만의 전기차 추천’ 코너도 운영해 소비자의 배터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지금까지 알려진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의 이미지 보다 더 많고 깊이 있게 미래에너지를 준비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전시 컨셉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16일 개막식에서 SK이노베이션 선희영 Battery 선행연구실장이 전지 산업발전 유공자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제조산업정책관이 SK이노베이션 선희영 선행연구실장에게 이차전지분야 산업포장을 수여하고 있다.(제공=산업통상자원부)

이 상은 배터리 분야 기술 개발 및 수출 확대로 배터리 산업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정부포상이다.

선희영 선행연구실장은 지난 2016년 고용량 양극(NCM811)기반의 배터리 소재 및 공정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로 280Wh/kg 이상의 고에너지밀도 셀 상업화에 성공해 지난 2014년 현대기아자동차 수출용 쏘울 전기차 배터리 상업생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2조 2,400억원 수출에 기여하는 등 전기차 상용화 및 시장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