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 홍보조직 막내사원 4명, 취업팁과 기업문화 알려

‘SKinnoMan’시리즈 12일 기준 총 조회수 38만 건 돌파

SK이노 특유의 ‘할말 하는 문화’·’애자일(agile)조직 문화’ 빛 발해

계열 CEO 모두 ‘SKinnoMan’ 시리즈에 직접 동참해 주목받기도

SK이노베이션 홍보팀 막내 4명이 기획부터 주인공까지 담당하며 제작한 ‘SKinnoMan’ 시리즈가 조회수 38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이노베이션이 회사에 대한 정보를 색다른 방법으로 전달해 보자는 고민에서 시작된 유튜브 영상 ‘SKinnoMan’ 시리즈가 조회수 38만건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 SNS에서는 보기 드문 힙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이른바 ‘유튜브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7월 프롤로그 영상으로 첫 선을 보인 ‘SKinnoMan’은 계열사 홍보팀 막내 4명이 주인공으로 회사 곳곳을 누비며 브이로그(VLOG)영상과 구성원 인터뷰 등 친근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회사를 홍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2019년 하반기 채용, 베트남 맹그로브 식수 봉사활동 등 회사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컨텐츠를 제작해 지난 12일 기준 총 조회수 38만 뷰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SKinnoMan’시리즈는 SK이노베이션 특유의 기업문화인 ‘할말 하는 문화’와 프로젝트 단위로 일하는 ‘애자일(agile)’조직 문화가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년차 사원인 홍보 막내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사업장/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소규모 팀을 구성해 이메일과 화상 회의 등을 통해 영상을 기획하는 등 주도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제작되고 있기 때문이다.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장들이 ‘SKinnoMan’ 열풍에 직접 동참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지난 9월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각 사업 자회사 CEO들이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영상에 직접 출연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홍보 조직 막내들의 출연 제안에 회사 최고 경영층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이며 재밌는 콘텐츠가 완성됐다.

‘아.그.위.그. 시즌2’영상을 본 유튜브 시청자들은 “CEO들이 직원들과 스스럼없이 참여하는 기업 문화가 정말 부럽습니다”, “갈수록 흥미진진한 SKinnoMan 벌써부터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등 덧글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SKinnoMan’시리즈에서 기획, 감독을 담당하고 있는 윤선호 사원은 “SKinnoMan시리즈로 인해 SK이노베이션이 대중들에게 더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SK이노베이션 유튜브가 대중들과 친숙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대중의 입장에서 다양하고 유익한 컨텐츠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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