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한국IR대상 최우수상 수상
SK이노베이션, 한국IR대상 최우수상 수상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10.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가치 상승 위한 노력 성과

다수 채널 활용해 투자자들과 소통해온 노력 인정받아

[지앤이타임즈] 객관적인 투자 정보가 시장에 전달되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 설명 활동을 펼쳐온 SK이노베이션의 IR 활동이 인정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은 2일 한국IR협의회가 주최한 ‘2019 한국IR대상’ 유가증권시장 기업 부문에서 한국거래소이사장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IR협의회는 지난 2001년부터 IR 활동을 통해 자본 시장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임직원에게 한국IR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 상은 기관투자자 및 애널리스트들의 추천을 통해 1차 후보군이 선정되며 이후 기관투자자평가단과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발표된다.

SK이노베이션은 분기별 실적설명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IR 로드쇼와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기관투자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등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SK이노베이션의 신성장 동력인 배터리, 소재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증권사 애널리스트들과 서산 배터리 공장, 증평 분리막 공장 등을 방문해 성장 현장을 실증했다.

SK이노베이션 한 관계자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투자자들에게 전달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투자자 중심의 다양한 IR 활동으로 향후에도 SK이노베이션의 기업가치를 높이는 데에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