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안홍섭 교수‧한밭대 이동형 교수 위촉

▲ 한국가스기술공사 안전경영위원들이 위촉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22일 외부전문가를 안전경영위원으로 위촉하고 2019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전경영위원회는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의해 외부 전문가위원(2명), 부지부장 등 근로자위원(2명), 정비사업본부장과 당연직위원(6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는 외부위원 위촉식과, 위원장 선출, 안건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외부전문가 위원으로는 군산대학교 안홍섭 교수와 한밭대학교 이동형 교수가 위촉됐다.

위원장은 호선에 의해 안홍섭교수가 선출됐다. 신임위원장은 “가스기술공사 안전경영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근로자 위원, 당연직 위원들과 안전경영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회의 보고사항으로 ‘안전경영위원회 운영계획’과 ‘안전관리 기본계획’에 대해 안전품질처장이 보고․설명했으며, 기타 안전사항 토의로 진행됐다.

가스기술공사는 안전경영위원회를 통해 공사의 안전관리 기본계획 심의, 중대재해 발생 시 원인분석 및 재발방지대책, 안전보건관리예산과 안전보건인력 등의 중요한 안전사항 등을 심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