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150개 프랜차이즈에‘문 닫고 냉방영업’ 동참 요청
에너지公, 150개 프랜차이즈에‘문 닫고 냉방영업’ 동참 요청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08.05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 공단 명의 협조 요청 공문 발송

이달 17일까지 착한가게 칭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중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이벤트 사이트. 공단은 시민들이 직접 착한가게를 칭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이달 1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이벤트 사이트. 공단은 시민들이 직접 착한가게를 칭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이달 1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에너지공단이 전국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문 닫고 냉방영업’에 전사적 차원에서 동참을 요청하고 나섰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5일 전국 프랜차이즈 150개사에 하절기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캠페인에 동참 및 실천을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캠페인은 △실내온도 26℃ 준수 △문닫고 냉방영업 △LED 조명설치 △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 등 에너지절약을 약속하고 실천하자는 내용으로 공단은 지난 2017년부터 ‘에너지절약 착한가게’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는 에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서울 YWCA와 공단이 함께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17개 시‧도 22개 지역에서 전국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서울 YWCA는 명동 상점을 대상으로 청소년 및 시민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문 닫고 냉방영업을 모니터링해 필요 시 그 결과를 공개하고 동참을 독려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약 착한가게’공식 사이트를 통해 전 국민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7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문 닫고 난방하는 등 에너지절약을 실천하고 있는 착한가게 인증샷을 칭찬글과 함께 이벤트 사이트에 올리는 방식으로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문 닫고 냉방 영업하는 에너지절약 문화 정착을 위해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준수 등 생활 속 에너지절약 실천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