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평가서 상위 20명 우수 AS 기사 선정 
AS 직무 역량 제고 및 고객만족경영 실천 다짐

▲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 기사’ 20명을 선정해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주)귀뚜라미(대표 송경석)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귀뚜라미보일러 우수 AS 기사’ 20명을 선정해 해외연수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우수 AS 기사는 2018년 한 해 동안 귀뚜라미보일러 AS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한 고객만족도 평가 점수를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귀뚜라미는 선정된 우수 AS 기사에게 3박 5일간의 베트남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연수에 필요한 항공료와 숙박비 등이 관련 경비를 지원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우수 직원 및 사례를 발굴해 포상하고 공유함으로써 전국 AS 기사들의 AS 직무 역량을 제고하고 고객만족경영 실천 의지를 다져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귀뚜라미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을 위해 2010년 보일러 업계 최초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사후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고객 안심 문자 서비스’와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시행하는 등 고객 서비스 만족도 극대화에 주력해 왔다.

2018년에는 챗봇(Chat-bot, 채팅로봇의 약어)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한 귀뚜라미는 최일선에서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전국 귀뚜라미보일러 AS 기사 700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이달 11일까지 약 3개월간에 걸쳐 ‘2019년도 전국대리점 서비스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년 AS 현장직원들의 직무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