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인천本, 관내 전통시장 가스시설 전수 점검

가스안전시설 최하위등급 '인천축산물시장' 가스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

상인회·시민단체 등 국민점검단과 함께 특별점검도 실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인천광역시내 전통시장 중 가스시설이 노후화되고 부적합한 것으로 나타난 인천축산물시장에 대한 대대적인 가스시설 개선사업이 진행됐다.

또한 상인회와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민점검단이 개선시설에 대한 전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는 6월 한달동안 '인천축산물시장'내 부적합 가스시설에 대한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지난 2일 상인회와 시민단체로 구성된 '국민점검단'과 함께 개선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정행원)는 지난 4월부터 약 2개월간 시민들이 많이 애용하고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인천 관내 14개 전통시장에 대한 가스시설 전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그 결과 가스시설이 가장 노후화되고 부적합해 최하위인 E등급을 받은 인천축산물시장을 개선대상 시장으로 선정하고 해당 지역의 가스 공급사인 엘피지뱅크와 함께 시설개선팀을 꾸려 부적합한 가스시설에 대한 염화비닐 호스 금속배관 교체와 가스누출경보자동차단장치 설치 등 현대화 사업을 6월말까지 개선 완료했다.

특히 인천본부는 지난 2일 공사의 안전관리 활동에 국민이 함께 참여해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신뢰를 향상하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장 상인회와 인천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등으로 국민점검단을 구성해 인천축산물시장 내 시설개선사업장에 대한 전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가스안전공사 인천지역본부 정행원 본부장은 “공사는 앞으로도 가스공급사와 상인회, 시민단체 등과 협업을 통해 전통시장 시설개선과 같은 안전복지 사업을 확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