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참가

▲ 서울도시가스는 KSA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2019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 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서울도시가스는 KSA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 주관하는 ‘2019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에 참가 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는 서비스 산업 및 공공 행정분야의 발전을 위해 창조적인 서비스디자인 추진활동 사례에 대한 공모와 평가를 통해 우수사례를 시상하는 행사다.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평가 기준은 동인, 과정, 성과를 검토하는 서면평가와 전달과 발표를 통해 발표 대상 사례의 고객경험 품질 수준 및 실행의 우수성, 달성 정도, 발표의 충실성 등을 평가하는 발표평가로 이뤄진다.

서울도시가스는 공공서비스 부문으로 응모했으며 5월 말 1차 서면 평가를 통과해 이달 5일 2차 발표 평가를 가졌다.

해당 발표에서 서울도시가스는 서비스 품질향상과 고객만족 성공 사례로 꼽히는 ‘가스앱’, ‘가스락’, ‘PaaS’ 서비스의 기획 배경과 운영 현황에 대해 발표하고,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국민행복에 기여하는 프로세스를 개선 및 새로운 공공서비스를 개발할 것을 밝혔다.

서울도시가스 관계자는 “도시가스의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서비스들을 서비스 수요자가 유용하고 편리하며 만족스럽게 누릴 수 있도록 운영 및 개발하면서 이 같은 경진대회 및 공모를 통해 객관적 평가로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SA 한국표준협회 ‘2019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는 이번 발표 평가를 최종으로 7월 시상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