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희망 유치원‧어린이집 60곳, 93대 대상 실시

사회적 약자 고려한 찾아가는 서비스 확대 실시 예정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관리원의 찾아가는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가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원차량에 대해서도 실시됐다.

품질점검을 신청한 60곳의 유치원과 어린이집 93대의 통원차량에 대해 품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정상 제품으로 나타났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전국 주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통원차량의 연료에 대한 품질점검 서비스를 진행했다.

한국석유관리원 검사원이 어린이집 통원차량에 대한 찾아가는 차량연료 품질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관계자에게 서비스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다.

석유관리원은 지난달 20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유치원․어린이집 가운데 서비스를 희망한 60곳을 직접 방문해 통원차량 총 93대에서 연료 샘플을 채취해 정밀검사를 실시했으며 시험 결과 모두 품질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유치원 어린이집 통원차량 품질점검은 석유관리원이 지난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찾아가는 차량연료 품질점검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관리원은 현장에서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소형 이동시험실 차량 3대를 추가 제작해 올해부터 사회적 약자 권익증진 등을 위해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석유관리원은 4월에는 교통약자들을 위해 이동지원센터의 특수차량에 대한 찾아가는 품질검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 보훈가족, 농어민,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고려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