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SNS기자단 ‘오일톡톡’ 발대식
석유관리원, SNS기자단 ‘오일톡톡’ 발대식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06.11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통해 20명 선발, 국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

[지앤이타임즈]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지난 10일 본사에서 ‘한국석유관리원 제1기 SNS 기자단 오일톡톡(Oil-Talk Talk) 발대식’을 개최했다.

석유관리원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SNS 기자단의 명칭은 국민 참여 공모를 통해 ‘오일톡톡(Oil-Talk Talk)’으로 선정됐다.

제1기 오일톡톡 기자단은 총 20명이 선발되었으며 오는 11월까지 약 6개월간 국민의 눈높이에서 석유시장 유통질서 확립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기관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비롯해 석유관리원과 관련된 다양한 미션 및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기관 주요 시설 투어 및 검사업무 참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석유관리원은 기자단에게 기자증과 명함 제공 등을 통해 기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매월 우수 기자 포상과 활동 종료 시 수료증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은 “국민 소통의 메신저이자 석유유통시장 발전을 위한 정책 수행 과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며 “다양한 소식을 국민의 시선으로 전달해 많은 분들이 석유유통질서 확립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이 제1기 SNS 기자단 ‘오일톡톡’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이 제1기 SNS 기자단 ‘오일톡톡’ 발대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