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CNG 충전소 직무역량 강화에 온힘 
대성에너지, CNG 충전소 직무역량 강화에 온힘 
  • 송승온 기자
  • 승인 2019.06.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소 소장 및 관리자 90여명과 역량강화 교육

▲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우중본) 신성장본부는 10~13일까지 3차수에 걸쳐 안정적 CNG 충전소 운영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우중본) 신성장본부는 10~13일까지 3차수에 걸쳐 서부지사 3층 강당에서 전체 CNG충전소(12개소) 소장 및 안전관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충전소 운영과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직무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먼저 최근 강조되고 있는 근로자 안전과 관련해 산업재해 현황 및 사고사례, 올해 개정·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 등의 산업안전 동향을 분석해 보고, 참석자들과 함께 전사적 안전문화를 정립하는데 있어 어려움이나 문제점이 있는지 함께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외부강사를 초청해 스트레스 OUT을 통한 직장 내 즐거움 찾기를 주제로 업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스트레스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의 스트레스 해소방법을 공유하며 즐거운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대성에너지 전정호 신성장본부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 경영방침 아래 CNG충전소 직원 모두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하고 편리한 CNG 공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수소경제 활성화 등의 에너지환경 이슈에 발맞춰 천연가스 차량 보급 확대, 수소충전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CNG충전소 직원들의 직무능력향상과 안전관리 능력 배양을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두 번에 걸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CS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등 CNG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