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도넛탱크 기술특허로 최고수준 안전성 확보

LPG 1회 충전으로 500km 이상 주행 가능

가솔린 돌풍 이어 LPG까지 모든 파워트레인 갖춘 중형 SUV

국내 유일의 LPG SUV 모델인 르노삼성자동차의 QM6 LPe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국내에서 유일한 LPG SUV 모델인 르노삼성자동차의 THE NEW QM6 LPe가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는 10일부터 ‘국내시장 유일의 LPG SUV’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THE NEW QM6 LPe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THE NEW QM6 LPe는 국내 출시 3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모델 라인업 가운데 하나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디자인과 LPG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특히 르노삼성의 특허기술인 도넛탱크(DONUT TANK®) 적용으로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으며, 가솔린과 동일한 수준의 정숙성 및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갖춘 게 특징이다.

특히 가솔린 모델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RPM에서 동일 수준의 토크를 발휘함으로써 정지와 출발을 반복하는 도심지 주행에서 경쾌한 가속성능을 뽑아낸다.

도심형 SUV에 적합한 주행성능을 갖춘 THE NEW QM6 LPe는 3,700rpm에서 19.7 ㎏·m의 최대토크를 기록한다.

3세대 LPI(Liquid Petroleum Injection) 방식 엔진을 채택해 주행성능뿐 아니라 겨울철 시동불량 우려도 말끔히 해소했다.
 
여기에 고유가 시대에 발맞춰 경제성까지 한층 강화했다.

THE NEW QM6 LPe의 도넛탱크 용량은 75리터로서 80% 수준인 LPG 60리터를 충전했을 경우 5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LPG 1회 충전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안전성 또한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을 획득했으며 도넛탱크 마운팅 시스템 개발 기술특허를 통해 LPG 차량 사고 시 2열 시트 탑승객 안전성도 확보했다.

신규 편의사양도 대거 적용했다. ▲2열 시트 리클라이닝 ▲운전석 이지액세스, 메모리&마사지 시트 ▲운전선 매뉴얼 쿠션 익스텐션 등을 새로 적용하여 도심형 패밀리 SUV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THE NEW QM6 LPe는 일반고객 구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는 렌터카 및 장애인용으로도 구매가 가능해 세단 일색이었던 LPG 시장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