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 SK + 소셜 커머스 위메프가 만나 어떤 일이?
정유사 SK + 소셜 커머스 위메프가 만나 어떤 일이?
  • 김신 기자
  • 승인 2019.05.2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마케팅 로컬 라이프로 손잡아, 올해 4분기중 런칭

주유 고객에 식당·여행·숙박·공연 등 지역 가맹점 연계 혜택

위메프 상품 구매시 주유·세차·상품 구매 포인트 등 추가 적립

[지앤이타임즈]정유사가 소셜 커머스 업체와 손잡고 모바일 멤버십을 포함한 공동 마케팅을 벌인다고 선언해 주목을 받고 있다.

SK에너지(대표 : 조경목)는 국내 대표적인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업체인 위메프(대표 : 박은상)와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 ‘로컬 라이프’ 서비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로컬 라이프’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멤버십 서비스로 SK에너지 주유 고객을 식당∙카페∙뷰티∙헬스∙공연∙여행∙숙박 등 다양한 업종의 지역가맹점과 연결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SK에너지 주유 고객에게 위메프의 지역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제공된다.

모바일을 통해 위메프 상품을 구매할 경우 주유, 세차, 상품 구매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향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는 다양한 지역가맹점이 고객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형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이대훈 여행레저실장은 “주유업계 1위인 SK에너지와 지역서비스 최강자인 위메프가 협력해 고객과 가맹점이 윈-윈 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SK에너지 이윤희 사업부장은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지역가맹점의 마케팅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사회적 가치 또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 라이프’ 서비스는 프로그램 구체화와 시스템 개발, 테스트 과정을 거쳐 올해 4분기 중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