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및 체험 통해 대처능력 향상위한 실무형 인재 육성 추진

강사인력 파견과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상호 협력키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28일 교육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가스안전교육을 강화하고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약이 체결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는 28일 충북혁신도시 가스안전공사 본사에서 교육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앞으로 가스안전공사와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가스안전 교육과 가스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교류하고 가스안전 홍보와 강사인력 파견, 교육 콘텐츠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가스안전 교육은 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산안센터)에서 진행한다.

지난 2017년 12월 개소한 산안센터는 지난해부터 반도체용 특수가스 및 독성가스 중심으로 산업계 가스 안전관리자를 위한 법정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충북보건과학대학교와 극동대학교, 삼성디스플레이 등 학생과 산업계의 반도체 특수가스 비상대응 실무 및 취급실무 위탁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지난해에만 산안센터에서 법정교육(904명)과 위탁교육(84명)을 포함해 총 988명이 교육을 이수했고 올해는 법정교육 1,155명과 위탁교육 100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가스안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VR체험 등 교육 관련 시설 인프라를 상호 활용하고 강의 인력 상호 지원 및 기술 교류를 통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학생들이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스스로 위험 상황을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대처능력을 기르는 실무형 인재 육성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