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고객 동선 중심에 오토모티브·패키징 존 설치

SK케미칼, 자회사 이니츠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등 홍보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 공동 부스를 찾은 현지 관람객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그룹 화학 계열사인 SK종합화학(대표: 나경수)과 SK케미칼(대표: 김철)이 21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 행사에 동반 참가했다.

중국 화학시장은 수요 측면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망한 시장으로 최근 들어 특히 자동차 내∙외장재 및 고품질 포장재 등 고부가 제품 시장 성장세가 뚜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SK종합화학과 SK케미칼은 행사장 주요 동선 중심부에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현지 고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차세대 고부가 제품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토모티브(Automotive)와 패키징(Packaging)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인 SK종합화학은 이들 두 개의 존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해 방문 고객의 제품 이해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토모티브 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차와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술에 기반해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 및 차량 경량화 트렌드와 궤를 같이 하는 고결정성 플라스틱 HCPP∙POE와 고성능 합성고무 EPDM이 대표적이다.

특히 HCPP는 한국과 중국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제품이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리튬이온 배터리 핵심소재인 LiBS(Lithium-ion Battery Separator,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와 폴더블(Foldable) 디스플레이용 필름인 FCW(Flexible Cover Window)도 함께 전시된다.

SK케미칼과 자회사 이니츠(INITZ) 역시 두 개의 전시공간을 활용해 자사 주요 엔지니어링플라스틱 브랜드의 고내열성과 내화학성을 적극 홍보한다.

양사는 공통 존도 마련해 SK그룹 경영철학인 DBL(Double Bottom Line)과 글로벌 및 중국 내 CSR 활동과 관련된 내용들을 전시해 SK그룹이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의 의미를 글로벌 방문객들에게 전달한다.

상담 부스도 별도로 설치한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중국은 여전히 세계 최대의 소비∙산업재 시장으로 특히 전기차 등 오토모티브와 패키징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끝이 없다”며, “두 사업을 차세대 먹거리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만큼, 회사가 가진 기술력에 기반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