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사용기자재 및 신재생설비 안전관리 강화전략 논의

안전관리 활동에 대한 반부패·청렴 서약도 실시

한국에너지공단 김진수 강원지역본부장(앞줄 왼쪽 4번째)과 시민참여 안전·청렴 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이 Kick-off 회의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에너지공단 강원본부가 열사용기자재 및 신재생설비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축하고 안전관리 활동에 대한 청렴 서약을 실시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진수)는 15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시민참여 안전·청렴 협의체’에 대한 킥오프(Kick-off)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강원본부는 열사용기자재 및 신재생설비의 안전관리활동 접점에 있는 강원도청과 춘천시청, 보일러 제조·시공업체, 수검업체, 협회, 지역NGO, 보일러 전문가 등 14명을 협의체의 위원으로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개최해 추후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검사제도의 개요와 변경사항에 대한 현안을 공유하고 안전관리 및 고객만족에 대한 개선사항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울러 각 위원들은 추후 안전관리 활동에 대한 반부패·청렴 서약도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 참석자들은 열사용기자재 안전관리에 대한 상호 협력의 기틀이 마련된 것에 공감하고 앞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지역본부 김진수 본부장은“최근 산불과 보일러 가스 누출 사고 등 여러 유형의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시기에 본 협의체가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공단은 열사용기자재 검사 및 신재생업무에 대한 고객만족과 안전관리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