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삼화 의원·전기협회 공동 설문, 추가 부담 4천원이 가장 많아

‘요금 인상 전제되면 재생에너지 확대 중단돼야’ 23% 그쳐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국민 절반 가까이는 미세먼지 감축 등을 위해 전기요금 인상을 수용할 의사를 내비췄다.

전기요금을 전제로 재생에너지 확대 등이 추진되는 것을 반대하는 답변은 20% 초반에 그쳤다.

현 정부의 재생에너지 확대 정책과 맞물리는 전기요금 인상 여부 등과 관련한 설문 조사 결과가 오는 8일 공개 예정이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회 김삼화 의원(바른미래당, 비례대표)과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오는 8일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전기요금에 대한 대국민 인식 현황과 바람직한 정책 방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서는 김삼화 의원실과 대한전기협회는 공동으로 의뢰한 전기요금 관련 소비자 의식 결과가 공개된다.

여론조사 전문업체인 리얼미터에 의뢰한 전기요금 관련 대국민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5.1%는 재생에너지 확대와 미세먼지 감축 등을 위해 전기요금 인상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답했다.

전기 요금 인상으로 추가 부담 가능한 금액으로는 4000원대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요금이 오른다면 정책 추진을 중단해야 한다는 응답은 23.2%에 그쳤다.

한편 이외에도 전기 요금 체감 수준, 할인혜택 폐지 여부, 에너지전환 정책, 전기요금 조정 필요성 같은 전기요금 인식부문부터 가정용 누진제에 대한 인식, 누진제 완화 개편, 연료비 연동제 도입, 재생에너지 선택구매제, 녹색요금제 같은 전기요금 제도 부문까지 폭 넓은 조사에 대한 결과가 이날 토론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