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경영 일환 친환경 연료유 생산설비 투자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선순환 기대

“구성원 안전과 행복현장 위해 안전에 최고 가치 둘 것” 강조

SK그룹 최태원 회장(오른쪽 첫 번째)이 SK에너지 울산CLX에 신설중인 VRDS 공사현장을 방문해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안전시공을 당부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 최태원 회장이 국제해사기구의 선박 황함량기준 강화에 맞춰 SK에너지가 신설중인 저유황 연료유 생산시설 건설현장을 찾아 사회적 가치 창출과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현장을 강조하며 협력사 임직원 들을 격려했다.

SK에너지는 지난 2017년 11월부터 1조원 이상의 대규모 자본이 투입돼 SK에너지 울산 CLX내 약 25,400평 부지에 친환경 연료유 생산설비인 감압 잔사유 탈황설비(VRDS, Vacuum Residue Desulfurization) 신설공사를 진행중이다.

SK에너지의 VRDS 신설 현장은 일평균 38개 협력업체에서 2천여명의 인력이 투입돼 이미 공기를 2개월 단축했으며 현재 기준으로 60% 가까운 공정율을 보이고 있다.

공사가 마무리 되는 2020년 4월까지 연인원 765,000여명이 투입되는 대규모 공사다.

SK에너지는 지난 3월 말 울산시와 ‘VRDS 지역 일자리 창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VRDS 신설이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울산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SK에너지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효과를 만들어 내고 이것이 선순환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SK 최태원 회장은 17일 SK에너지 울산CLX VRDS 신설 현장을 방문해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최태원 회장은 “성공적인 완공도 중요하지만 우선시 해야 할 것은 협력사 구성원을 포함해 공장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현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안전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SK에너지는 친환경 사회적 가치 경영의 일환으로 국제해사기구(IMO)가 2020년 1월부터 전세계 선박 연료유 황 함량 규격을 기존 3.5%에서 0.5%로 대폭 강화키로 한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VRDS 신규 투자를 단행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