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부스 확보, LiBS·FCW 등 미래차 핵심 부품도 소개

세계 최대 시장 겨냥, 현지 업체와 협력적 관계 강화도 모색

SK이노베이션의 상하이 모터쇼 단독 부스 전경.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대표 : 김준)이 중국에서 열리는 모터쇼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경쟁력 홍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16일 ‘2019 상하이 모터쇼’에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전기차 배터리 본격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회사가 모터쇼에 전기차 배터리 관련 단독 부스를 마련한 것은 지난 해 베이징 모터쇼에 이어 두 번째이다.

올해 상하이 모터쇼에서 SK이노베이션이 내건 슬로건은 ‘함께 앞으로(Moving Forward Together)’로 전기차 배터리 제품 및 LiBS, FCW 등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첨단 미래차 관련 핵심 부품이 소개된다.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들을 만나 마케팅 활동도 벌인다.

회사 관계자는 “상하이 모터쇼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함께 세계 3대 모터쇼로 꼽히는 만큼 완성차 업체 등 잠재적 사업 파트너들과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중국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에게 배터리 사업의 미래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7년에 중국 베이징자동차, 베이징전공과의 합작을 통해 BESK의 100% 자회사인 BEST를 설립, 창저우 시에 배터리 생산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총 8200억원 가량을 투자해 약 7.5GWh 규모로 건설 중인 이 공장은 SK이노베이션의 첫 중국 배터리 셀 공장으로 내년 상반기 양산을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선 지난 2013년에는 중국 시장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총 10억 위안을 투자해 베이징자동차, 베이징전공과 함께 전기차 배터리 합작 법인인 ‘BESK’를 설립했다.

이 합작법인은 베이징에 위치한 공장에 배터리 팩 제조라인을 구축한 바 있다.

이외에도 배터리 핵심 소재인 LiBS 생산을 위해 중국 창저우 지역에서 약 4000억원 투자해 연간 약 3.4억㎡ 규모로 건설 중인데 2020년 3분기 중 양산을 시작해 중국 내 배터리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상하이 모터쇼 현장을 찾은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중국은 최대 전기차 시장임과 동시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움직이는 큰 시장”이라며 “중국의 자동차 산업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및 제품개발에 만전을 기해 공동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