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는 사업개발, 동서발전은 건설·운영에 특화

한국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왼쪽에서 세번째)과 SK디앤디 함윤성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을 맺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동서발전과 SK디앤디가 공동협력해 태양광 120MW, 연료전지 80MW 등 총 200MW 6개 사업 개발에 우선 착수하기로 했다.

동서발전은 15일 SK디앤디㈜와 '신재생에너지개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동서발전과 SK가스가 공동으로 충남 당진에서 추진하고 있는 10MW급 ‘당진에코태양광사업’에서 SK디앤디는 태양광 및 ESS EPC(설계·조달·건설)를 담당했다. 양사는 기존에 구축한 협력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개발 협력관계를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에서 ▲사전타당성조사, 인허가 등 제반 사항 ▲건설 및 운영 ▲신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장기계약에 관한 사항에 협력한다. 

특히 SK디앤디는 부동산개발에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민간기업으로서 사업입지 확보와 인허가 등 사업개발에 기여하고 동서발전은 발전공기업으로서 발전설비건설·운영에 특화돼, 개발 사업 전 단계에 걸쳐 두 기업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동서발전은 2030년까지 국산 풍력기 200기의 설치를 목표로 하는 ‘Korea-Wind 200 프로젝트’, 남북 최접경지역인 파주시에 시행하는 ‘통일 영농형태양광 시범사업’, 제주시 한림읍 소재 관광지인 ‘탐나라공화국’에서 재생에너지를 문화관광의 소재로 접목하는 등 전국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