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활유×남성복의 콜라보?…‘이름이 비슷해서’
윤활유×남성복의 콜라보?…‘이름이 비슷해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9.04.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지크’와 신원 ‘지이크’공동마케팅 “지크사면 지이크 옷 드립니다”

SK루브, SK지크 엔진오일 인증샷 공유시 총 600만원 상당 지이크 의류상품권 증정

신원, 지이크 매장서 50만원 이상 구입시 12만원 상당 SK지크 교환권 지급

 

SK지크X신원 지이크, 체인지크 이벤트 이미지(왼쪽)와 신원 지이크XSK지크, 데칼코마니 이벤트 이미지(오른쪽)
SK지크X신원 지이크, 체인지크 이벤트 이미지(왼쪽)와 신원 지이크XSK지크, 데칼코마니 이벤트 이미지(오른쪽)

[지앤이타임즈] 의류 브랜드인 지이크(SIEG)와 윤활유 브랜드인 SK지크(ZIC)가 만나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브랜드 발음이 비슷하다는 이유로 만나 공동 마케팅까지 펼치게 된 것이다.

SK루브리컨츠(대표이사 사장 지동섭)와 신원그룹(대표이사 박정주)은 각각 윤활유와 옷을 만드는 전혀 다른 업태지만 신원의 ‘지이크’와 SK루브리컨의츠 ‘SK지크’가 브랜드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다는 이유로 만나 이색적인 공동마케팅을 실시한다.

고객이 신원그룹의 남성복 브랜드인 지이크를 구매하면 SK루브리컨츠의 SK지크 윤활유 교환권을 제공하고 SK지크를 구매하면 지이크 의류 상품권을 증정하게 된다.

양사는 이벤트 진행 과정에서 서로의 브랜드를 공유인프라화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SK루브리컨츠는 ‘SK지크 제품으로 체인지하세요’라는 의미인 ‘체인지크(Change ZIC)’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는 ‘SK지크’를 사용한 인증 사진을 SK지크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ZICTOP/)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과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SK지크 고객들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의류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신원그룹은 지이크와 SK지크의 브랜드 런칭 시점이  1995년으로 겹치는 등 두 브랜드 사이의 ‘우연한 만남, 우연한 일치’를 의미하는 ‘데칼코마니’ 이벤트를 시행한다.

12일부터 열흘 간 전국 백화점 내 100여곳의 지이크 매장과 온라인 신원몰에서 50만원 이상의 지이크 제품을 구입하면 12만원 상당의 SK 지크 제품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같이 이색적인 공동 마케팅은 지난 1월 신원그룹이 개최한 패션쇼인 ‘지이크&파렌하이트 리뉴얼 패션쇼 2019’에서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선보인데 이은 양사 간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 지이크와 윤활유 브랜드 SK지크가 전혀 다른 속성의 브랜드임에도 공유인프라 차원에서 발음의 유사성을 갖고 있어 협업을 하게 됐다”며 “옷과 윤활유는 전혀 다른 분야지만 생활과 밀접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고객 관점에서의 가치를 키우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SK루르리컨츠의 체인지크 이벤트는 이달 15~26일과 다음달 6~17일에 걸쳐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이달 29일~다음달 3일, 다음달 20~24일에 각각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