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와 연계한 지역기반 민간단체 협력사업 제안 접수

에너지자립마을조성 등 지역 적합형 사업모델 발굴 목적

울산 철새마을 그린빌리지 조성사업을 통해 설치된 주택태양광 시설(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소장 이상훈)는 ‘2019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에 참여할 비영리 민간단체를 공모한다.

신·재생에너지센터에서 올해 처음으로 공모하는 이번 사업은 재생에너지에 대한 지역주민의 수용성을 높이고 지역기반 재생에너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관기관인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법인은 지자체나 연구기관 등 참여기관과 컨소시엄 형태로 사업에 참여해야 한다.

‘2019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는 오는 19일까지이며 지역 특성에 기반한 재생에너지 실태 등 현황 조사연구나 에너지자립마을 조성을 위한 주민 간담회 추진, 활동가 양성을 통한 홍보·교육 콘텐츠 전파 확산, 지역주민 발전사업 창업 컨설팅 등 지자체와 연계해 지역에 적합한 재생에너지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제안이 가능하다.

참가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www.knrec.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2019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 신청 배너를 통해서도 사업제안서를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