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 수송사 노후 유조차 교체 자금도 두배로 확대 지원

협력사와 상생,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한 방안중 일환

한 SK주유소 대표가 주유원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전달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에너지(대표 조경목)가 석유 위탁 수송사의 노후 유조차 교체 지원에 나섰다.

계열 석유 판매 사업장 근무자들을 위해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고 지원한다.

SK에너지는 계열 3800여 주유소와 충전소 판매원들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지급하는 한편 국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제품 위탁 수송업체의 유조차 교체 자금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계열 주유소와 석유 수송사는 생산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꼭 필요한 주요 협력 파트너로 미세먼지가 국가∙사회적으로 중대한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 수송사 차량 교체 자금 지원과 주유원 마스크 지급 등을 통한 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와 관련해 SK에너지는 지난 달 말 외부 근무 환경으로 인해 미세먼지에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주유원 건강 보호를 위해 약 3500개 주유소와 290여개 LPG충전소 주유원∙운영인 전원에게 총 8만5000여개의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 위탁 수송사의 노후 유조차량 교체지원 자금을 42억원 규모로 두 배 가량 확대하고 시중 금리보다 낮은 2%대의 저리로 지원해 노후 유조차 교체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SK에너지는 그 동안 영세한 위탁 수송사들이 유조차량 교체 시 발생하는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매년 일정 금액의 펀드를 조성해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해 왔다.

하지만 올해는 그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금리도 낮춰 수송사들의 유조차 교체 부담을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국가 핵심 인프라인 에너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서 친환경 사회적 가치 창출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투자 확대, 울산CLX 환경시설 개선, 프리미엄 아스팔트 등 친환경 제품 보급 확대 등을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